클린콘텐츠국민운동본부는 인성 마법사‘클린베어’캐릭터와 제주 한라산 백록 신화를 배경으로 탄생한 꽃사슴 캐릭터 ‘바이루’ 및 애니메이션 ‘비밀의 바람숲’에 등장하는 곶자왈 요정 캐릭터 ‘두기’간에 의형제 결연을 맺었다고 28일 밝혔다.
두 캐릭터는 깨끗하고 건강한 이미지와 활동 역량을 바탕으로 캐릭터 간 상호협력하기 위해 업무 제휴 협약을 체결했다.
협약식에는 안종배 클린콘텐츠국민운동본부 회장, 한국문화콘텐츠라이센싱협회 조태봉 회장, 심현수 클린콘텐츠국민운동본부 대표, 박호래 클린콘텐츠 제주본부 대표, 차경환 클린콘텐츠국민운동본부 인성위원장 및 송태봉 티비미디어콘텐츠(주) 대표이사와 (주)위놉스 대표이사가 참석했다.
상호 협력에 있어 당해 캐릭터 이미지와 기관의 제 규정을 준수하고, 상호 호혜적인 기반 위에서 협력관계를 유지하는 기본원칙을 바탕으로 업무 협약을 체결하였다.
협약 기관들은 정품캐릭터 사랑운동 캠페인과 클린콘텐츠 및 인성 클린데이 운동 확산 및 ‘클린베어’와 ‘바이루’ 및 ‘두기’캐릭터 공동 활동 확대, 상호 캐릭터를 상호 기관에서 건강한 이미지로 활용토록 제공한다.
두 캐릭터의 공동 상품 및 국내외 비즈니스 공동 개발에 동참하기로 협약했다. 또한 협약기관들은 추가 협의해 국내외 사업 공동프로젝트를 개발해 운영한다.
제주 한라산 백록 신화로 탄생한 깨끗하고 귀여운 꽃사슴 캐릭터‘바이루’ 및 제주 비밀의 바람숲 곶자왈 요정 캐릭터 ‘두기’가 건강한 인성 함양 및 클린콘텐츠 확산에 노력하고 있는 인성마법사‘클린베어’와 함께 건강한 문화 확산과 상호 캐릭터 활동 확산에 많은 시너지 효과를 거둘 것으로 기대된다.
엄대용 기자 music@