IT전문 도서출판 잇플(ITPLE)이 새 책 3종 ‘파이썬 첫걸음’, ‘생각대로 파이썬 파이썬 첫걸음’, ‘한권으로 아두이노 메이킹 날로먹기’를 출간했다.
‘파이썬 첫걸음’(저자 James R. Payne, 번역 문용준)은 파이썬 프로그램을 찾는 청소년들을 위해 만들어진 책이다. 여기서 청소년이란 주로 13세에서 18세를 의미하지만, 파이썬을 배우고 싶은 누구라도 상관없다.
이 책은 (a) 파이썬 프로그래밍하기, (b) 초보자로서 프로그래밍하기, 또는 (c) 현재 프로그래밍 실력에 파이썬을 추가하기 등 원하는 것을 배울 수 있다.
‘생각대로 파이썬 파이썬 첫걸음’(저자 전현희, 강희숙, 주희정, 최민희)은 초등학생부터 파이썬에 입문을 하려는 이들을 위해 만들었다.
그림을 통해 파이썬 문법에 대해 알아보고, 왜 필요한지, 어떻게 사용하는지 이해하고, 예제를 통해서 실력을 다진 후 파이썬을 활용할 수 있는 인공지능 예제까지 다루어 볼 수 있다.
특히 끊임없는 질문과 생각을 거듭하며, ▶(What) 무엇을 배우지? 정의 알기, ▶(Why) 왜 필요하지? 유용성 생각하기, ▶(How) 어떻게 사용하지? 사용법 다루기 등 단계를 통해 따라하는 것만으로도 개념을 잡을 수 있다.
‘한권으로 아두이노 메이킹 날로먹기’(저자 김용환)는 4차 산업혁명 시대에 맞춰 아두이노 보드를 이용해 코딩과 융합, 다양한 작품을 만들고 공부하기에 딱 이다.
이 책은 아두이노 피지컬 컴퓨팅 입문으로 책 시리즈를 따라 공부하면 아두이노에 대한 기초지식과 센서, 부품들에 대해 기초 지식을 쌓을 수 있다.
임정호 기자 itnew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