구글 안드로이드 웨어 아이폰 호환 지원

AndroidWearforiOS

구글이 9월 1일, 공식 블로그를 통해 안드로이드 웨어(Android Wear)가 아이폰과도 호환된다고 알렸다. 따라서 안드로이드 웨어 시계인 LG Watch Urbane 등으를 연동할 수 있다.

구글은 iOS를 위한 안드로이드 웨어 앱이 공개했다. 아이폰 iOS 8.2 이상에서 동작하는 iPhone 5, 5c, 5s, 6, 6 Plus 등과 호환이 가능하다.

안드로이드 웨어는 화면을 항상 켜놓을 수 있는 기능(alwaysOn)을 지원하며, 따라서 시계 화면을 확인하기 위해, 손목을 움직일 필요가 없다. 사용자의 건강을 위해 매일 혹은 매주 단위로 성과를 측정할 수 있는 피트니스 활동 추적과 자동으로 심박 수와 함께 걷거나 뛰는 활동 내역을 기록한다.

또 언제 약속 장소로 떠나야 하는지, 현재 교통량 정보, 비행기 일정 등 지금 이 순간 필요한 정보를 받아 볼 수 있으며, ‘Ok Google’이라고 음성 호출으로 날씨 정보를 확인하거나 할 일 목록을 추가할 수 있다.

현재 Android Wear for iOS 앱은 현재 LG Watch Urbane 시계와 함께 사용할 수 있다. 또한, 화웨이(Huawei) 등 앞으로 출시될 모든 안드로이드 웨어 시계들은 iOS 디바이스를 지원한다고 밝혔다.

[김상헌 기자  ebiz@itnews.or.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