구글 로고 새롭게 바뀐다…모바일 시대 위해

구글 로고가 새롭게 바뀐다. 구글은 지난 17년간 꾸준히 제품과 더불어 구글의 룩 앤드 필 (Look and feel)도 변화해왔다. 

구글은 공식 블로그를 통해 “오늘날 사용자들은 구글 제품을 앱과 모바일기기 등 다양한 플랫폼에서 접근하며 사용한다. 데스크톱은 물론이고 모바일, TV, 시계, 자동차 등에서, 이처럼 변화한 현실을 반영해 가장 작은 화면에서도 보여줄 수 있는 구글의 새로운 시각적 언어들을 소개하려고 한다”고 밝혔다. 

이는 예전 데스크톱 브라우저 페이지만을 위해 만들어졌던 구글 로고와 브랜딩을 다양한 기기에서 다양한 입력방식인 터치, 타이핑, 음성입력 등으로 자연스럽게 반응할 수 있도록 업데이트 한다는 것다. 

새로운 구글 로고는 사용자가 구글을 사용하고 있다는 것을 알려줄 뿐 아니라 구글이 사용자를 위해 어떻게 작동하고 있는지도 보여준다. 예를 들어, 구글 음성 마이크의 컬러풀한 요소들은 사용자가 말하거나, 글자를 입력하거나, 터치할 때 움직이면서 사용자와 상호작용한다. 작은 ‘g’ 아이콘도 로고와 어울리는 새로운 심볼로 바꾸어 준다.

타마 예호슈아, 프로덕트 매니지먼트 부사장 & 바비 내스, 사용자경험 디렉터(Tamar Yehoshua, VP, Product Management & Bobby Nath, Director of User Experience)는 블로그에서 “구글은 이런 변화가 처음이 아니라며 앞으로도 변화를 가져갈 것”이라고 말했다. 

[김상헌 기자  ebiz@itnews.or.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