어나니머스, 해킹으로 러시아 스파이 위성 통제권 폐쇄

어나니머스 트위터 캡처

익명의 해커그룹 어나니머스가  "해킹으로 러시아 군사위성 통제권을 폐쇄했다"고 밝혔다.

어나니머스는 트위터 계정을 통해 “어나니머스와 제휴한 해킹 그룹 'NB65'가 러시아 우주국 'Roscosmos'의 관제 센터를 폐쇄했다”며, “러시아는 더 이상 자체 군사위성을 통제할 수 없다”고 2일 밝혔다.

어나니머스의 러시아 사이버 공격은 이뿐만이 아니다. ‘러시아 정부와 푸틴 대통령과 전쟁’을 선포한 뒤 전 세계 약 800만 회원을 소집해 사이버 공격을 진행하고 있다.

27일 러시아 국영 TV를 비롯해 어제는 러시아 정부 기관과 동맹국인 벨라루스 정부 관련 사이트, 국영 언론매체, 1,500개 이상의 은행 및 기업 웹사이트를 중단했다고 주장했다. 또한 우크라이나 국민이 온라인에 접속할 수 있도록 시스템 유지에도 힘쓰고 있다고 밝혔다 .

어나니머스는 “어떤 나라도 미친 자의 망상으로 침범당할 이유가 없습니다. 누구도 권력자에게 진실을 말할 수 없는 검열 아래 살 이유가 없습니다. 활동가로서 우리는 항상 억압받는 자들을 위해 싸울 것입니다”고 밝혔다.

어나니머스(Anonymous; 익명인)는 온라인에서 익명으로 활동하는 해커 집단이다. 아나키즘적 가치 아래에서 정보통신의 자유를 탄압하는 독재 정부나 고위층에 대한 저항, 검열로부터 자유와 사회정의, 그리고 법의 투명성을 주장하고 있다.

김한비 기자 itnew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