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청년정책학회(KYPA) 송보희 이사, ‘2016 대한민국 사회공헌 대상’ 수상

noname01

한국청년정책학회(KYPA)는 지난 12월 6일 여의도 대한민국 국회 헌정기념관에서 열린 ‘제11회 대한민국 사회공헌대상’에서 학회 송보희 이사가 여성가족위원회상(행복나눔 대상)을 수상했다고 밝혔다.

대한민국 사회공헌대상은 대한민국 국회, 국방부, 통일부, 교육부, 서울시, 경기도 등 30여개 주요 정부 부처가 후원기관으로 참여하고 있으며 우리나라에서 개최되는 수상대회 중 가장 권위 있고 신뢰가 높은 시상식으로 알려져 있다.

올해 11주년을 맞은 대한민국 사회공헌대상은 문화 확산과 건강하고 행복한 정의사회실현을 위해 2006년부터 한국서비스산업진흥원(김영배 이사장)이 주최하고 대한민국 사회공헌대상 조직위원회가 주관하여 국회의사당에서 매년 개최되고 있다.

이번 사회공헌대상을 수상한 ‘KYPA’ 송보희 이사는 매주 다른 주제의 토론회를 개최하여 청년들과 함께 사회문제를 논의하고, 청년 정책의 방향성 확립과 실생활에 필요한 정책을 개발하는 활동을 전개하는 등 사회 발전에 기여한 바가 있다.

‘한국청년정책학회’ 송보희 이사는 “현재 대한민국에 만연하게 퍼져 있는 청년 문제는 어느 한 세대에 국한한 문제가 아닌 사회 전체가 노력해서 풀어가야 하는 사안”이라며 “뜻 깊은 상을 주신만큼 여러 사회 문제를 해결하기 위해 노력하고 있는 많은 청년들과 함께 더 좋은 사회를 만드는데 이바지 하겠다“고 밝혔다.

[민두기 기자  ebiz@itnews.or.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