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당역맛집 내 입맛에 쏘~옥 맞는 이가화로 ‘곰장어와 갈매기살’

4호선과 2호선이 교차하는 사당역에는 다양한 맛집들이 이곳저곳에 모여 있는 곳으로 평일이나 주말에 발 디딜 틈조차 힘들 만큼 사람들이 많다. 사람들이 많은 만큼 맛집들 또한 많아 사당역맛집들은 늘 바쁘기만 한데 어느 곳이 사당역맛집 인지 제대로 알 길이 없다. 그저 눈에 보이는 간판을 보고 직감으로 들어가 음식을 먹는 것이 대부분이다. 

iga-2사당역 13번 출구 반포세무서 바로 앞에 위치한 이가화로는 곰장어와 갈매기살이 유명하다. 최근에는 먹방 맛집으로 인기가 많아 단체로 회식을 하는 경우가 늘고 있다. 무엇보다 내 입맛에 쏙 맞는 음식을 찾아야 하는데 이가화로의 곰장어와 갈매기살이 제 격일 것이다.
 
사당역 근처에서 곰장어와 갈매기살만을 전문으로 하는 맛집은 이가화로 뿐이다. 처음 볼 때에는 약간 징그럽게 느껴지지만 살짝 구워 색깔이 변했을 때 먹는 느낌은 전혀 다르다. 갈매기살 또한 그 맛이 예사롭지 않다. 오히려 최근에는 여성들이 더 찾을 만큼 인기가 높다. 숯불 삼겹살 또한 그 맛이 부드럽고 좋아 저녁식사에 술안주로 즐기기에 적합하다.  
 
곰장어는 요즘 누구나 먹는 일반요리로 보양식이라는 선입견이 사라진 지는 오래 전이다. 남성들의 건강식으로 알려져 남성만의 음식이였다면 이제는 여성들도 많이 즐겨 먹는 음식이다. 이가화로에 들어서면 포차와 고깃집의 분위기가 함께 느껴진다. 1층 테라스의 느낌은 술 한 잔 먹고 싶은 포차, 안쪽은 고기를 익히며 저녁식사를 즐기고 싶은 고깃집. 특히 2층은 단체로 회식을 하기에 안성맞춤이다. 최대 150명까지 수용할 수 있는 공간이 구비되어 있어 단체회식이 많은 편이다. 예약문의 02-598-9229 

[이성구 기자  comgag@itnews.or.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