모바일 기능 앞세운 ‘어도비 마케팅 클라우드’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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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민두기 기자] 어도비(www.adobe.com)26일 미국 솔트레이크시티의 솔트 팰리스 컨벤션 센터에서 디지털 마케팅 컨퍼런스 ‘2014 어도비 디지털 마케팅 서밋(Adobe Digital Marketing Summit)’을 개최했다.

이번 행사는 130여 개 아태지역 고객사 및 파트너사, 매체를 포함해 전세계 5,000명 이상의 디지털마케팅 담당자들과 출판업 종사자, 에이전시 관계자 및 기술전문가들이 참석한 가운데 열렸다.

마케팅의 재창조(The Reinvention of Marketing)’라는 주제로 진행되는 올해 서밋에서 어도비는 자사의 디지털 마케팅 솔루션 어도비 마케팅 클라우드(Adobe Marketing Cloud)’의 획기적인 신 기능을 소개했다. 주요 기능으로 실시간 고객 프로파일링, 예측 마케팅 믹스 플래닝, 웹과 모바일 앱 상 콘텐츠를 쉽게 관리해주는 기술 등이 있다.

참석자들은 아우디, Fedex, MGM, REI, 세포라 등 세계 유수 브랜드의 마케팅 대가들을 비롯해 디지털을 활용해 자신의 커리어와 역할을 재창조한 다양한 유명 인사들의 연설을 듣게 된다.

어도비 디지털 마케팅 부문 수석부사장 겸 사업총괄 브래드 렌처(Brad Rencher)오늘날의 마케팅 담당자들은 자신의 역할과 업무에 대한 접근방식을 완전히 재창조 하길 원한다. 그러나 대다수가 디지털 시대에 걸맞은 경쟁력을 갖추기 위한 도움을 필요로 하고 있다어도비 디지털 마케팅 서밋은 업계의 성공적인 글로벌 리더들로부터 최신 디지털 마케팅 기술을 익히고 최신 마케팅 사례를 들을 수 있는 최고의 기회를 제공할 것이다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