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권으로 개발자가 원하던 파이썬 심화 A to Z

로봇과 함께 살아가야 할 우리 아이들의 미래를 위해 지금 무엇을 배워야 할까? 

쉬운 교재보다는 기초 개념을 탄탄히 다져 줄 수 있는 교재가 필요하다. 

도서출판 잇플ITPLE이 새로 출간한 ‘개발자가 원하던 파이썬 심화’는 이런 부분을 잘 설명하고 있다. 파이썬을 공부하는 개발자들이 반드시 알아야 할 내용들로 구성되어 있다. 

파이썬은 수학이나 과학을 처리하는 다양한 모듈부터 인공지능을 구현하는 머신러닝과 딥러닝 알고리즘까지 쓰이고 있다. 다시 말하면 파이썬은 4차 산업혁명에 필요한 다양한 시스템을 만드는 기본 도구다.

시중에 파이썬 문법책은 많지만, 데코레이터나 디스크립터 등 파이썬스러운 개념까지 모두 다룬 책은 많지 않다. 파이썬 최신 버전에 맞춰 파이썬스러운 개념을 반영한 내용을 엮어놨다.

실무에서는 머신러닝과 딥러닝 프로젝트 등에 참여해 다양한 파이썬 라이브러리나 프레임워크를 사용한다. 그러나 단순히 함수나 클래스를 가져와서 사용하다 보면 원하지 않는 결과들이 많이 나오게 된다. 이런 경험을 바탕으로 파이썬에 대한 개념을 예제와 함께 잘 설명해 주고 있다.

이 책의 특징은 ▲내부구조를 쉽게 설명한 책이다. ▲파이썬 초보로써 제대로 배우고 싶거나, 접해 보긴 했는데 조금 더 깊이 알고 싶은 분께 너무 좋은 책이다. ▲문법과, 사용법, 활용법에 대해 소프트웨어공학의 오랜 경험을 집결하여 쓴 동화같은 파이썬 책이다. 예제를 따라해 보면서 혼자 해결해 가는 좋은 지침서가 될 것이다. ▲실무에 파이썬 적용을 고민하고 있는 개발자들에게 도움이 될 수 있는 책이다.

잇플tv 유튜브에 교재에 대한 저자의 동영상 강의(www.bit.ly/ITPLE_TV)로 내용에 대한 이해를 돕고 있다.

한 권으로 개발자가 원하던 파이썬 심화 A to Z = 문용준, 문성혁|잇플ITPLE|552쪽|32,000원
 
임정호 기자 ar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