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마이크로비트’ 하나면 누구나 코딩 교육 한다

- 웹 브라우저에서 블록, 자바스크립트, 파이썬, 스크래치 이용해 프로그래밍 한다

코딩교육은 4차 산업혁명 대응을 선도할 13개 혁신성장동력 분야 중 하나로 손꼽힌다. IT 분야에서 많은 인력이 요구될 것이란 전망에 따라 2019년부터 초등학교에서 소프트웨어(SW) 교육이 필수가 됐다. 

이에 학교뿐만 아니라 부모가 아이와 함께 하는 SW 교육을 체험해 보고자 하는 요구가 많아졌다. 하지만 누구나 쉽게 접근할 수 있는 분야가 아닌 것도 사실이다.

새 책 <코딩 교육을 위한 마이크로비트>은 이러한 걱정을 말끔히 사라지게 한다. 즉 아무것도 몰라도 마이크로비트로 코딩의 기초과정을 아이와 함께 배울 수 있다.

마이크로비트는 영국 BBC에서 코딩 교육용으로 개발한 오픈소스 하드웨어다. 마이크로비트를 사용하면 로봇부터 전자악기까지 모든 종류의 멋진 작품들을 만들 수 있다.

또한 마이크로비트는 웹 브라우저에서 블록, 자바스크립트, 파이썬, 스크래치 등을 이용해서 바로 프로그래밍할 수 있어 별도의 소프트웨어를 추가로 설치하지 않아도 된다.

이 책은 처음 코딩을 시작하는 모든 친구를 위해 하드웨어의 기본 설정부터 블록 코딩 방법까지 아주 친절하게 소개한다. LED 깜빡이기, 나만의 펫 만들기, 스마트 RC 카 만들기까지 아이들이 좋아할 만한 친근하고 재미있는 15가지 프로젝트를 담았다. 

이 책을 집필한 아이씨뱅큐 마케팅엔지니어팀은 1995년 설립된 전자부품 전문 유통업체로, 전자업계의 모든 사람과 학생들이 기술 전문지식을 손쉽게 얻을 수 있도록 힘쓰고 있다. 최근에는 블로그/카페/유튜브 등에 강의를 게시하는 등 다양한 오픈소스 하드웨어 콘텐츠 개발에 집중하고 있으며, 이외에도 자체 코딩 키트 개발, IT 관련 전시회 참가 등 고객이 코딩과 가까워지는 데 앞장서고 있다.

이제 <코딩 교육을 위한 마이크로비트>로 신나는 IT의 세계로 떠나 보자.

<코딩 교육을 위한 마이크로비트>=아이씨뱅큐 지음 | 제이펍 | 228쪽 | 17,000원

IT뉴스 / 임정호 기자  ar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