8세대 인텔 코어 PC용 프로세서 공개…i7 프로세서, 최초 6코어 기반

i5 core

인텔이 8세대 인텔 코어 데스크톱용 프로세서를 26일 공개했다. 이 제품은 10월 5일부터 구입 가능하다. 

새로운 8세대 인텔 코어 데스크톱용 프로세서는 최고급 성능을 요구하는 게이머, 콘텐츠 제작자, 그리고 오버클럭커들을 위해 설계됐다. 코어 i3 프로세서부터 코어 i7프로세서에 이르는 제품 라인업을 갖춘 8세대 인텔 코어 데스크톱용 프로세서 제품 군이다.

이번에 출시된 새로운 8세대 인텔 코어 데스크톱용 프로세서 제품 군은 최초의 6코어 인텔 코어 i5 데스크톱 프로세서와 역시 최초의 4코어 인텔 코어 i3 데스크톱 프로세서를 도입했다. 

8세대 인텔 코어 데스크톱용 프로세서 제품 군은 각 브랜드마다 최대 한도의 튜닝 유연성을 제공하는 언락 ‘K’ 프로세서를 소비자들에게 제공할 뿐만 아니라 시스템 확장성을 위한 최대 40개의 플랫폼 PCIe 3.0 레인, 그리고 스토리지 및 I/O를 제공한다. 또한, 8세대 인텔 코어 데스크톱용 프로세서 제품 군은 인텔 Z370 칩셋 기반 메인보드를 통해 구동된다.

이번 제품군 중 역대 최고의 게이밍 데스크톱 프로세서인 인텔 코어 i7-8700K 프로세서는 인텔 터보 부스트 테크놀로지 2.0 아래 인텔 역사상 최고 주파수인 최대 4.7GHz 싱글 코어 터보 주파수를 보유, 싱글스레드는 물론 멀티스레드 애플리케이션을 위한 최고의 성능으로 자리매김한다.

인텔 데스크톱 플랫폼 그룹의 총괄 아난드 스리밧차(Anand Srivatsa)는, “우리는 모든 차트의 최상위를 휩쓰는 성능에서부터 각각의 요구사항에 맞춰 바꿀 수 있는 플랫폼까지 매니아 층을 위한 극한의 데스크톱 경험을 제공하고자 집중했다.” 면서 “8세대 인텔 코어 프로세서 데스크톱용 프로세서는 모든 부문- 특히 게이밍-에 걸쳐 획기적 개선을 가져왔으며, 그 어떤 것에도 뒤지지 않는 탁월한 경험을 선사한다”고 말했다.

[김상헌 기자  ebiz@itnews.or.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