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3 대학생 광고 공모전’ 열려

[IT News 임정호 기자, art@itnews.or.kr] ‘2013 대학생 광고 공모전’이 열린다. 
 
문화체육관광부(장관 유진룡)는 대학생들의 국정과제 참여를 통해 사회통합 분위기를 조성하고, 창의성이 돋보이는 참신한 아이디어를 발굴하기 위해 국정기조의 하나인 ‘문화융성’을 주제로 개최한다고 밝혔다.

이번 공모전은 ‘문화가 있는 삶, 행복한 대한민국’이라는 슬로건으로 7월 1일부터 9월 30일까지 개최되며, 한국언론진흥재단이 후원한다.

공모 주제는 △문화로 더 행복한 나라 △정신문화(나눔, 배려, 禮 등) 확산을 통한 사회 구성원들의 화합 도모 △문화를 통해 국적·인종·세대·지역의 벽을 허무는 문화의 다양성 공존 등이며 대학(원)생이면 누구나 공모에 참여할 수 있다.

공모 부문은 TV스토리 보드, 인쇄광고, UCC 동영상 등 3개 부문이며, 분야별 2점 이내로 응모할 수 있다. 대상(상금 5백만 원, 문화체육관광부 장관상)과 최우수상 각 1점을 포함하여 총 17점을 선정하여 시상하게 되며, 수상자에게는 총 1,850만 원의 상금을 수여한다.

작품은 7월 29일부터 8월 9일까지 공모전 홈페이지(www.mcst-ad.co.kr)에서 접수하며 심사 결과는 8월 26일에 발표한다. 더 자세한 내용은 공모전 홈페이지에서 확인할 수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