방학 앞두고 PC방 권리금 상승세

by 유재환 2009-06-11 18:16:10


5월 말 현재 점포라인 DB에 등록된 PC방 매물들의 평균 권리금은 전월 대비 15.78% 상승한 1억 29만원으로 집계됐다. 이 액수는 지난해 같은 달에 비해 84.62% 오른 것이다.

이는 지난 1년 간의 PC방 권리금 상승 추이에 비춰봤을 때 이례적인 모습이어서 눈길을 끈다.

PC방 권리금은 지난해 12월 불황에 강한 창업 아이템으로 각광받으며 7000만원 초반에서 8000만원 중반으로 훌쩍 오른 뒤 5개월 동안 -3.37%~4.68%의 변동률을 보이는데 그치며 안정적인 모습을 보여온 바 있다.

업계는 이에 대해 성수기인 방학시즌이 다가옴에 따라 창업 수요가 늘어날 것이라는 매물주들의 판단이 작용한 것으로 보고 있다.

초등학교나 대학교를 가릴 것 없이 방학이면 게임을 즐기려는 학생 고객들이 폭발적으로 증가하기 마련이다.

게다가 여름이 점점 더워지면서 시원한 PC방으로 피서를 나오는 성인 고객들도 계속 늘어나는 추세다. 따라서 대목에 맞춰 창업하기에는 5월 말에서 6월 초가 최적기라 할 수 있는 것이다.

아울러 힘든 시기 끝에 찾아온 성수기인 만큼 이 시기를 보내고 점포를 정리하려는 점주들도 증가한 것으로 파악된다. 올 5월 들어 등록된 PC점포는 639건으로 전월 대비 217건 감소했다.

공급이 줄어든 가운데 수요는 계속 늘어나고 있어 PC방 권리금은 앞으로도 거침없는 행보를 이어갈 것으로 관측된다.

점포라인 정대홍 과장은 “최근 PC방에 대한 고객 문의와 실 계약 체결 사례가 급증했다“며 ”시기적 계절적으로 호재가 계속 이어지는데다 뚜렷한 악재가 없어 당분간 PC 업종의 강세는 지속될 것”으로 전망했다.

KEY MESSAGE

미드저니 훈련에 아티스트 1만6천명 리스트 존재

이미지 생성 AI 미드저니(Midjourney)의 학습에 사용된 것으로 추정되는..

AI가 10초 음성으로 당뇨병 진단…”정확도 86% 이상”

스마트폰에 녹음된 10초 정도의 목소리만으로 제2형 당뇨병 여부를..

“코로나 후유증 세로토닌 고갈과 관련 있다”

신종 코로나바이러스 감염증 후유증 '롱 코로나'(Long COVID)가 세로토닌..

소행성 ‘베누’에 생명체 위한 물·탄소 존재

미국 항공우주국(NASA) 탐사선이 회수한 소행성 ‘베누(Bennu)’ 샘플에서 생명체에..

“집 없으면 흡연, 비만보다 빨리 늙는다”

임대주택 거주자가 자가 소유자보다 생물학적 노화가 더 빠르다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