청강문화산업대 앱창작터, SAP 모바일 앱 개발자 육성
by 김상헌 2012-09-06 19:09:38
청강문화산업대학교 모바일 앱 창작터와 SAP 코리아는 공동으로 SAP 모바일 애플리케이션 개발 플랫폼 교육을 9월 15일부터 23일까지 주말 4일 과정으로 실시한다.앱창작터는 중소기업청이 지정한 ‘모바일 앱 교육 및 창업 전문기관’이다. 청강문화산업대학교는 국내 전문대학으로 유일하게 앱창작터를 운영 중이며, 모바일 기술과 게임, 만화 등 콘텐츠 중심으로 앱교육을 특성화하여, 2011년 최우수기관으로 선정된 바 있다.
세계 1위 비즈니스 솔루션 기업인 SAP는 한국 시장에서 새로운 모바일 생태계를 조성할 목적으로, 10만명의 국내 개발자를 양성할 계획이며, 국내 모바일 앱 개발자들이 SAP 앱스토어를 통해 세계무대로 진출하도록 지원 방안을 마련 중이다.
청강 앱창작터 홍명헌 센터장은 “이번 교육이 SAP 모바일 플랫폼 교육 과정을 국내 대학에 보급한 첫 번째 사례로, 청강 앱창작터가 ‘앱 교육 전문 기관’으로 성장하고, SAP의 ‘모바일 개발자 10만 양성’ 목표를 달성하는 계기가 되기를 기대한다.”고 말했다.
SAP는 청강문화산업대학교 등 파트너 대학에 개발자 교육을 개설하여, 국내 개발자들이 손쉽게 기업용 앱을 만들어 수익을 얻도록 도울 계획이다. SAP 앱스토어(ecohub.sap.com)는 개발자를 지원하기 위해 개발자가 수익의 85%, SAP가 15%를 갖는다.
본 교육은 무료로 진행하며, 청강 앱창작터는 교육 참가 희망자를 대상으로 서류 심사를 통해 수강생을 선발할 계획이다.
자세한 내용은 청강 앱창작터(031-639-4415)에 문의하거나, 청강 앱창작터 홈페이지(app.ck.ac.kr)를 참조하면 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