넥슨모바일, ‘메이플스토리’ SNG 日 포털 통해 출시

by 이강민 2011-10-06 17:09:41

넥슨모바일은 일본 모바일 소셜게임업체 디엔에이(DeNA, 대표 모리야스이사오)와 제휴를 맺고 소셜네트워크게임 ‘메이플스토리: 우리들의 모험’을 일본 최대 모바일 게임포털 ‘모바게(Mobage, http://www.mbga.jp/.pc/)’를 통해 서비스 한다고 5일 밝혔다.

‘메이플스토리: 우리들의 모험’은 인기 온라인게임 ‘메이플스토리’를 기반으로 개발된 소셜네트워크게임으로, 원작이 갖춘 다양한 재미요소에 친구들을 초대하여 전투를 펼칠 수 있는 협동 플레이 요소, 커뮤니케이션 기능 등이 더욱 강화되었다.

올해 넥슨모바일은 지난 6월 소셜네트워크게임 ‘스즈미야하루히의 단결’을 일본 소셜 플랫폼 ‘그리(GREE)’를 통해 선보이고, 국내 퍼블리싱을 시작한 멀티플랫폼용 웹게임‘SD삼국지’에서 30만 명이 넘는 가입자 수를 확보하는 등 멀티플랫폼 콘텐츠 강화 이후 가시적인 성과를 내고 있다.

넥슨모바일 임종균 대표는 “온라인게임 이용자들로부터 많은 사랑을 받고 있는 ‘메이플스토리’의 소셜게임버전을 일본의 최대 모바일 게임포털인 모바게를 통해 서비스하게 돼 기쁘다”며 “넥슨모바일은 다양하게 준비 중인 여러 플랫폼의 게임들을 하반기에 더욱 적극적으로 선보일 계획”이라고 말했다.

‘메이플스토리: 우리들의 모험’의 원작인 ‘메이플스토리’는 전세계 60개국에서 서비스되고 1억 명의 회원을 확보하고 있는 인기 온라인게임으로, 지난 8월 여름 최고 동시접속자 수 62만 6천 명의 국내 온라인게임 최고 기록을 세웠다. 특히 지난 7월말 페이스북용으로 출시된 ‘메이플스토리 어드벤처’는 최근 국내 게임으로는 최초로 월간 이용자 수 300만 명을 넘어서며 인기몰이 중에 있다.

KEY MESSAGE

미드저니 훈련에 아티스트 1만6천명 리스트 존재

이미지 생성 AI 미드저니(Midjourney)의 학습에 사용된 것으로 추정되는..

AI가 10초 음성으로 당뇨병 진단…”정확도 86% 이상”

스마트폰에 녹음된 10초 정도의 목소리만으로 제2형 당뇨병 여부를..

“코로나 후유증 세로토닌 고갈과 관련 있다”

신종 코로나바이러스 감염증 후유증 '롱 코로나'(Long COVID)가 세로토닌..

소행성 ‘베누’에 생명체 위한 물·탄소 존재

미국 항공우주국(NASA) 탐사선이 회수한 소행성 ‘베누(Bennu)’ 샘플에서 생명체에..

“집 없으면 흡연, 비만보다 빨리 늙는다”

임대주택 거주자가 자가 소유자보다 생물학적 노화가 더 빠르다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