힙합 시사 토크쇼 '프리스타일 KOREA' 첫 방송

by 유재환 2011-03-11 17:08:50

 “랩을 외치며 대중과 소통하는 힙한 자유주의자가 떴다”

사회지도층도 시청자도 두 남자의 직언과 독설을 피할 수 없다. 시장경제 전문 연구기관 자유기업원(원장 김정호)이 기획·제작한 힙합 시사토크쇼 ‘프리스타일 KOREA’가 14일 밤 11시(월, 수, 금) 이데일리TV를 통해 첫 방송된다.

프리스타일 코리아 진행자인 김정호 자유기업원장과 김진국 배재대학교 아펜젤러학부 교수는 자유로운 힙합음악으로 직언과 독설을 내뿜는다. 대표적인 자유시장경제주의자인 김정호 원장과 김진국 교수는 자유주의 시선으로 이슈와 논쟁을 유쾌하게 풀어낸다.

프리스타일 코리아는 불합리한 제도와 현상을 꼬집고 동시에 자유시장경제주의의 합리성과 진정성을 알려 나간다. 이를 위해 매 방송마다 김정호 원장과 김진국 교수는 메시지가 담긴 랩을 만들어 힙합 퍼포먼스를 보이는 등 ‘힙한 자유주의자’, ‘대중과 소통하는 자유주의자’로 거듭난다.

14일 첫 방송에서는 ‘전체주의’라는 틀에서 벗어나지 못하는 대한민국을 비판하며 집단의 압박에서 개인을 자유롭게 하자고 주장하면서, 또한 가장 대표적인 고정관념인 약소국 대한민국을 깨 경쟁을 해야 강해질 수 있는 강대국 코리아 건설을 위해 열린 마음을 강조한다.

김정호 원장과 김진국 교수는 “노래와 랩과 춤으로 자유주의를 알려나갈 것”이라며 “국민들이 ‘가난해서 못해’, ‘이 나이에 무슨 도전’과 같은 고정관념에서 자유로워지길 바란다”고 말했다.


KEY MESSAGE

미드저니 훈련에 아티스트 1만6천명 리스트 존재

이미지 생성 AI 미드저니(Midjourney)의 학습에 사용된 것으로 추정되는..

AI가 10초 음성으로 당뇨병 진단…”정확도 86% 이상”

스마트폰에 녹음된 10초 정도의 목소리만으로 제2형 당뇨병 여부를..

“코로나 후유증 세로토닌 고갈과 관련 있다”

신종 코로나바이러스 감염증 후유증 '롱 코로나'(Long COVID)가 세로토닌..

소행성 ‘베누’에 생명체 위한 물·탄소 존재

미국 항공우주국(NASA) 탐사선이 회수한 소행성 ‘베누(Bennu)’ 샘플에서 생명체에..

“집 없으면 흡연, 비만보다 빨리 늙는다”

임대주택 거주자가 자가 소유자보다 생물학적 노화가 더 빠르다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