강동구 암사동맛집, 꾼들만 찾아가는 ‘하나참치’의 매력

강동구 암사동에 꽤 알려진 참치맛집은 꾼들만 찾아간다는 곳이다. 강동구에는 암사동 맛집이라 일컫는 곳이 많은데 하나참치는 위치로 보나 크기로 보나 눈에 띄는 곳은 아니다. 하지만, 꾼들이 단골로 찾아 올 수 있도록 운영하는 하나참치만의 비법이 있다. 냉동 참치가 거기서 거기일 것이라는 예상은 금물이다. 가성비 즉, 가격 대비 맛볼 수 있는 부위가 남다르기 때문이다.
 
하나참치1
 
참치를 먹는 맛의 즐거움은 역시 부위별 맛이다. 어느 부위를 먹느냐에 따라 그 맛이 다르기 때문이다. 하나참치를 운영하는 김용창 대표에게 장점이 있다면 고객의 입장에서 영업을 한다는 것이다. 또한 손님들과 친하게 지내면서 유대관계를 맺는 것이 이익보다 우선이다. 그런 까닭에 단골들이 많아 손님들과 대화를 즐기는 편이다.
 
하나참치2
 
혼마구로 적선, 혼마구로 꼬릿살, 눈다랑어, 아가미 안창살 등 다양한 부위가 제공될 때마다 설명이 곁들여져 참치에 대한 지식과 이해가 높아진다. 대부분 참치요리가 나오면 부위의 이름과 맛색깔도 모르고 먹는 것이 일반적인데 그런 설명이 더해진다면 맛과 즐거움이 한층 나아질 것이다.
 
하나참치3
 
저녁에 술 한 잔 생각날 때 직장 동료들과 암사동 맛집 하나참치를 찾는 것은 어떨까? 작지만 조용한 곳에서 술과 사람이 익어 가는 분위기 속에서 입에 착 달라붙는 참치의 육질을 즐기며 그 날의 스트레스를 훌훌 털어 버리는 것도 괜찮은 방법일 것이다. 강동구 암사동 맛집 하나참치(02-427-0507) 

[이성구 기자  comgag@itnews.or.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