가톨릭대 인천성모병원, 해병대캠프 극기훈련 실시

by 이희선 2010-08-31 18:32:02

 
 


가톨릭대학교 인천성모병원 임직원 80여명은 지난 27~28일 이틀간 경기도 안산시 구봉도(썬리치 레저타운) 해병대전략캠프(www.camptank.com)에서 극기 훈련을 실시했다고 밝혔다. 주요 프로그램으로 기초 체력훈련, PT체조, 갯벌훈련, 공동체 훈련, 팀 빌딩, 야간 지옥훈련이 이어졌으며, 펀 리더십 특강도 진행됐다.

해병대전략캠프 장성일 교육대장은 “극기 훈련하면 ‘몸만 힘들다’ 라고 생각하면 오산이다. 최근에는 문제해결능력 학습, 조직력 강화훈련 등과 접목해 전문가를 초청해 강의를 듣고 교육생들이 참여 주도식의 기업교육을 접목 시킨다”고 설명했다.

장 교육대장은 이어 “기업연수의 경우 교관들도 해당 기업의 비전, 핵심가치, 매출이나 해외진출 현황, 비즈니스 모델, 임직원 수 등을 철저히 분석해 훈련 중 적절한 교육기획과 교육목표를 세우고 적절한 멘트로 활용하기도 한다”며 “철저한 자기관리와 개인과 가족의 비전, 동료와의 배려와 애사심, 공동체의식을 강조한다”고 덧붙였다.

인천성모병원은 올해로 개원 55주년을 맞았다. 이번 기업연수 차원의 해병대캠프 극기 훈련은 개원 이래 처음으로 ‘우리가 변하면 최고가 된다‘는 목적의 조직 활성화 차원의 팀 빌딩 등 새로운 각오를 다지기 위해 이뤄졌다. 앞서 지난 17일~18일에는 직원 70여명이 1차로 극기 훈련을 수료했으며 이번이 두번째다. 
 


KEY MESSAGE

미드저니 훈련에 아티스트 1만6천명 리스트 존재

이미지 생성 AI 미드저니(Midjourney)의 학습에 사용된 것으로 추정되는..

AI가 10초 음성으로 당뇨병 진단…”정확도 86% 이상”

스마트폰에 녹음된 10초 정도의 목소리만으로 제2형 당뇨병 여부를..

“코로나 후유증 세로토닌 고갈과 관련 있다”

신종 코로나바이러스 감염증 후유증 '롱 코로나'(Long COVID)가 세로토닌..

소행성 ‘베누’에 생명체 위한 물·탄소 존재

미국 항공우주국(NASA) 탐사선이 회수한 소행성 ‘베누(Bennu)’ 샘플에서 생명체에..

“집 없으면 흡연, 비만보다 빨리 늙는다”

임대주택 거주자가 자가 소유자보다 생물학적 노화가 더 빠르다는..